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SUBJECT 컴장판 장패드 후기 (장점.단점.바램)
WRITER 이**** (ip:)
DATE 2020-05-09 21:54:08
VIEWS 147

재품 마감 가격에 부합되게 깔끔하고 좋습니다. 퀄러티는 확실하게 패드계의 프리미엄이라고 자부될만한 퀄러티였습니다.

센서 인식도 좋으며 마우스 컨트롤도 fps 게임에 유명한 장패드들과 비교해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반영구적으로 깔끔함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만 이걸 계속 써야할지 고민거리를 주는 유일한 단점은 역시 충격흡수입니다. 이미 서칭을 통해서 어느정도 알고있었으나 재질이 딱딱하다보니 일반 책상에 놓고 쓰는것과 비교해서 충격흡수가 없습니다.


음.. 이로인한 직물패드와의 비교시 단점은


1. 마우스를 패드에 놓을때의 소음 (게임을 하다보면 마우스가 떴다가 다시 놓이는 상황이 종종 있습니다): 딱딱한 바닥에 놓을 때 나오는 음감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2. 마우스 슬라이딩 마찰음: 직물패드보다 마찰음이 크게 나옵니다. (옛날 얇은 하드패드 마우스패드랑 비슷하거나 살짝 적습니다)

3. 기계식 키보드 충격흡수가 안됩니다: 무접점이 아닌 기계식 키보드들은 보통 장패드를 놓고 위에서 치면 키를 누를때의 충격이 손가락에 반감이 오는데 패드의 충격흡수 레이어가 없다보니 바닥에 놓고 치는거랑 같네요. (손가락의 피로도가 약간 늘어납니다)

4. 이로인한 기계식 키보드 사용시 패드가 기계식 스위치 타건음을 일정분량 먹어주는 것도 기대 할 수 없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느낀점-

물론 마감의 질은 컴장판이 역대급이나 컴장판의 가장 큰 장점인 손때가 뭍지 않고 반영구적으로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재질은 사실 만원이하의 하드 플라스틱패드나 이삼만원대부터 시작되는 알루미늄이나 유리패드도

가지고 있는 장점입니다. 가죽 장패드도 손때 오염에는 굉장히 강합니다.


물론 컴장판은 대체품들보다 마감이 좋고 유리나 알루패드보다 파손 위험이 적으며 가죽보다 내구도가 높은 재질입니다. 하지만 직물 장패드의 가격대가 저가형 3000원, 게이밍 만원, 프리미엄 게이밍 3-5만원대인것을

감안하면 럭셔리나 인테리어 품목이 아닌 소비품목이라는 인식이 강한 마우스패드에서.. 진짜 부유한 소비자들이나 자기취향이 확고한 소비자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 마우스패드의

좋은 마감과 품질이 과연 대체품들과 비교하여 약 10만원의 가격차이를 더 투자할만한가 하는 느낌이 컸습니다.


장패드에 10만원대를 투자할 사람이면 이미 컴퓨터 기기에 투자를 하는 사람일 것입니다. 그리고..10만원의 가격차이는 500만원 이상대로 컴퓨터의 모든 부품을 최고급 하이엔드로 맞추지 않는이상  

100-200만원대의 대중적인 컴퓨터 스펙에서는 그래픽카드나 cpu, 메인보드, 램등의 급수가 윗단계로 하나 올라가는 가격입니다.


재질의 차이와 품질 이외에 기존 존재하는 하드패드 대체품 라인들과 비교하여 하드 마우스 패드의 근본적인 기능면에서 뭔가 추가가 되었으면 메리트가 현재보다 훨씬 클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바램-

주제넘을지도 모르나 제 생각에 컴장판의 가장 큰 장점은 반영구적의 깔끔함을 유지해 줄 수 있는 윗면의 재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 말씀드린 직물패드와의 비교시 단점은 (사실 이걸 단점이라고 해야할 지 다른점이라고 해야할지 고민했으나 다르다기보단 사용함에 있어 쓸지 말지를 고민시키는 다른점이라 단점으로 했습니다)..

윗면의 재질이 다른것으로 부터 오는 것이 아닌 충격 흡수 레이어의 부재라고 생각합니다. 직물과 비교해서 더 딱딱한 재질이 1층 레이어 통으로 구성되어있으니까요.


추후 .. 만약 컴장판의 장패드가 2중레이어 구성이 되어서 아랫면은 (쿠션이 되었든 점성이 약한 실리콘류의 재질이 되었든) 충격 흡수를 잡아 줄 수 있는 구조이면 어떨까 싶습니다.

2중 레이어 구조에서 하판 고정력이 문제가 된다면..

3중 레이어로 되어서 현재 윗면 레이어와 아랫면 레이어가 나뉘고 중간층에 쿠션 재질의 층이 들어가 테두리쪽에서 조립으로 마감되는 구조면은 어떨까 싶습니다.

물론.. 개발비와 시간이 많이 드시겠지요 ㅠㅠ


위의 말씀드린 단점들은 직물패드 3미리 장패드 위에 컴장판을 2중으로 놓고 쓸 시 거의 해소되는 단점들입니다.

이로인해 추론해 볼 수 있는 점은 위의 4가지 단점이 컴장판 윗판 재질에 의해서 오는게 아닌 충격흡수가 안되는 점에서 많이 기인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2개 패드를 겹쳐쓰기에는 테두리의 호환성과 총 높이가 약 1센치까지 올라가서 테스트용 말고 실사로는 좀 무리가 있더군요



총평: 기능적인 부분에서 게이밍 장패드와 비교시  문제는 없으며 마감 퀄리티는 10만원대의 가격이 이해가 갈만한 좋은 퀄러티였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0 / 2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HOME  AGREEMNET  PRIVACY  GUIDE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33-159487-01-013

IBK기업은행 / 컴장판(성정환)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